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지리산에서 만난 '반달곰'
    볼 거 리 2019. 3. 24. 09:45

    지리산의 야성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 올려지는 건 반달곰이다. 지리산을 누비던 야생 반달곰이 사라진지는 오래 전이다. 지리산의 야성이 망가져 버렸기 때문이다. 그 야성을 망친 건 인간들인데, 이제 와서 다시 그 야성을 살리느니 어쩌니 하는 건 하나의 아이러니다. 어쨌건 반달곰은 이제 와서 지리산의 하나의 로망이 됐고, 우리 인간들은 반달곰을 그 지리산에 복원하느라 온갖 정성을 다 하고 있다. 그 정성이 통했든지, 이제는 지리산에서 심심찮게 반달곰이 목격되기도 한다. 물론 옛날의 그 야생 반달곰은 아니고 인간의 노력으로 복원시킨 일종의 세마이(semi)적인 것이다. 하지만 반달곰의 개체임에는 틀림없다.
    이번 3박 4일간의 지리산 종주길에서도 우리들은 '입'으로 반달곰을 몰고 다녔다. 일행 중 몇몇은 2013년 여름 종주 때 반달곰과 조우한 적이 있기 때문에 기세가 등등했다. 흡사 그들이  부르면 반달곰이 나타날 것 처럼. 그들은 선비샘 인근에서 휴식을 취하다가 반달곰과 조우했다고 한다. 한 친구는 그 때의 기억을 환상처럼 떠 올린다. "육중한 일본 스모 씨름선수 처럼 어기적 거리며 나오는데..."
    우리들은 3일간을 지리산 능선상에 있었으나, 반달곰을 만나지는 못했다. 분비물 같은 것은 수 차례 목격할 수는 있었는데 그래서 더 아쉬웠다. 그런데, 놀랄 일이 생겨났다. 형제봉 인근에서 쉬고 있는데, 그 암장 어디선가 반달곰이 모습을 나타내고 있는 것이었다. 물론 이것은 종주를 끝낸 후에 발견한 것이다. 형제봉 그 암장 사진을 찍었는데, 그 사진 중의 한 바위가 반달곰의 모습으로 나타난 것이다. 그래서 이런 결론을 내려도 무방하다고 본다. 
    "우리들은 지리산에서 반달곰을 보았다!"









    '볼 거 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장마비, 호수공원, 연꽃  (0) 2019.07.28
    綠色 五月(Green May)  (0) 2019.05.07
    山淸 1박 2일  (0) 2011.04.07
    天國을 경험한 아이  (0) 2011.03.23
    할리우드 최악의 망나니(craziest celebrity)는 찰리 쉰  (0) 2011.03.06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