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韓牛 스지
    먹 거리 2022. 4. 10. 07:46

    어제 토요일, 경동시장 장보러 가서 사온 한우 스지. 
    원래 그런 계획, 그러니까 스지를 사 먹을 생각이 아니었다. 
    그런데, 푸줏간을 지나다 하도 싱싱한 게 있길래 그냥 막무가내로 담아온 것이다. 
    1kg 12,000원이니 다른 부위에 비해 저렴하다. 
    나는 소고기의 여러 부위 가운데 유달리 스지, 
    그것도 한우 스지를 특히 좋아한다.
     
    어릴 적부터 스지는 우리 집 제사 상의 탕국거리여서 
    입에 익숙하긴 했지만 썩 즐겨먹지는 않았다. 
    그러다 나이가 들면서 그게 입에 당겨지는 것이었다. 
    아마도 어릴 적 제사를 떠올리게 하는 향수의 먹거리여서 그렇지 않은가 싶다. 
    그래서 가끔씩 스지 만을 별도로 사서 먹는다. 
    아내도 스지에 대한 나의 기호감을 처음에는 좀 이상하게 보더니만, 
    언제부터인가 동조하는 입장이다. 아내도 잘 먹는다는 얘기다.   

    물에 담가 피를 뺀 후 초벌로 한 시간 정도 푹 삶았다. 
    그리고 꺼내 토막으로 썰었다. 3등분한 것인데, 양이 꽤 푸짐하다. 
    나머지는 냉동실에 보관해 얼려놓고 그때 그때 꺼내 먹으면 된다.
     
    초벌로 삶은 것, 보여지는 시감과 만져보는 촉감으로 미뤄 마츠맞게 익은 것 같다. 
    이제 다시 한번 더 삶으면 된다. 
    그리고는 다른 거 아무 것도 필요없이 오로지 소금만 있으면 된다. 
    소금에 찍어서 한 입. 그리고 소주 한잔이면 일요일 오후가 풍족할 것이다.
     
    스지로 푹 우려낸 국물은 된장을 풀어 대파와 마늘 풍성하게 썰어놓고 그냥 떠 먹든가, 
    그게 양이 차질 않으면 그냥 들이키면 될 것이고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'먹 거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지리산의 '맛집,' 구례 '이가식당'  (0) 2022.06.11
    아내의 김밥  (0) 2022.04.24
    햄버거는 '자유'  (0) 2022.02.22
    嘉鳳樓 겨울 굴짬뽕  (0) 2022.02.08
    겨울 대구湯  (0) 2021.12.23
Designed by Tistory.